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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식스 시즈] Y8S4 총기 부착물 성능 실험

Rainbow Six Siege/Weapon

by MRCloud 2023. 12. 27. 2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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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맞는 부착물을 찾는 방법은 직접 쏴보는 것이 최고이지만
어떤 것을 먼저 써봐야 할지는 알고 싶었습니다.

실험 개요


1. 실험 기본 전제

2. 실험 준비 소개

3. 실험 과정

4. 실험 결과

5. 결론


1. 실험 기본 전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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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런 부착물도 장착하지 않은 총기서 있는 사격자세로 사격한 때의 반동을 총기의 기본 반동으로 규정한다.

 

수직 반동과 수평 반동을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발 수만 사용한다.

따라서 수직 반동의 거의 올라가지 않는 순간 이후의 반동은 무시하고 그 이전의 탄알만 계산한다. (18발)

 

각 발의 위치를 좌표화 한 후 각 점의 위치 변화를 x축, y축에 대해 기록한다.

이때 x축 변화각 탄의 수평반동, y축 변화각 탄의 수직반동으로 정의한다.

 

모든 탄의 수평반동과 수직반동을 평균한 것을 각각 부착물 상태의 수평반동, 수직반동으로 정의한다

2.실험 준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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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에 앞서 반동이 무난하다고 알려진 L85A2를 선택했다.

연장총열의 경우 L85A2와 비슷한 발 수에서 수직반동이 거의 올라가지 않는 9mm C1을 사용했다.

3. 실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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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격장에 들어간 직후 앞으로 최대한 붙는다.

 

2.표적을 5m로 이동시킨후 가장 하단에 조준점을 두고 사격한다.

 

3.점들을 좌표화 한후 각점의 위치변화를 x축 y축에 대해 기록한다.

 

4.이 과정을 부착물 별로 3회 수행한 후 모든 각 탄의 수형, 수직반동을 평균하여 각 부착물 상태의 수평 ,수직반동을 구한다.

4. 실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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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85A2 기본상태
수직손잡이
각진손잡이
소염기
컴펜세이터
포구제퇴기
소음기
레이저사이트
9mm C1 기본상태
연장총열

5.결론

발생 가능 오차 : 좌표화 하는 과정에서 정확도가 떨어져 오차가 발생, 총기 반동의 랜덤성에서 오는 오차

 

따라서, 오차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0과 5를 기준으로 내림하여 반동변화율을 계산한다.

(예 : 4 → 0, 9 → 5, -4 → 0, -9 = -5)

 

수직 손잡이 : 수직 반동 25% 감소 | 수평 반동 10% 증가

각진 손잡이 : 변화 없음

 

소염기 : 수직반동 15% 감소

컴펜세이터 : 수평반동 45% 감소

포구제퇴기 : 초탄 수직 반동 45% 감소

소음기 : 수평반동 10% 감소

연장총열 : 수평반동 5% 감소

 

레이저사이트 : 수평반동 5% 감소

 

한계 : 초탄의 표본이 너무 적어 초탄 수평 반동의 변화율이 오차가 매우 커짐.

(워낙 초탄의 수평 반동이 약해서 그런 것도 있음.)

 

레식 부착 반동변화 배포.xlsx
0.0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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